재난 현장에 대규모 인력을 최대한 빨리 보내고 온 국민이 한마음으로 정성을 모은 튀르키예 구호는 이런 점에서 우리의 진일보한 모습을 상징한다.
그러나 소득대체율에 대해서는 엇갈린다.민간자문위원회는 이견을 좁히지 못한 채 현행 유지안과 인상안을 나란히 제시했다.
65세 이상 한국 노인 10명 중 4명은 ‘상대적 빈곤층이다.평균 국민연금 가입 기간이 18.실질 소득대체율을 높이지 않으면 ‘세계 최악의 노인 빈곤국이란 타이틀을 미래 세대도 여전히 짊어질 공산이 크다.
복지 시스템 조정 같은 난제가 세트로 딸려 있다.지금 국회 연금개혁특위에서 논의되는 두 축은 보험료율과 소득대체율이다
[뉴스1] SM 최대주주 등극 하이브.
연습생 인권 등 구태 개선 나서야 한국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큰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소속 아티스트와의 불공정 계약도 뿌리가 깊었다.
8%를 4228억 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한 지난 10일 찍은 서울 용산구 하이브 사옥 모습.K팝 두 대표 주자의 한솥밥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려면 K팝 산업의 구태를 털고 글로벌 스탠더드를 정립하려는 자기 혁신이 선행돼야 한다.
[뉴스1] SM 최대주주 등극 하이브.지난 연말에도 걸그룹 ‘이달의 소녀가 소속사와 매출액 30%를 받고 제작비 50%를 부담하는 불공정 계약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일었다.